어셈블리 언어 예제

높은 수준의 언어로 작성된 프로그램은 어셈블리에 작성된 프로그램의 원시 속도와 효율성과 일치하지 않습니다. 고급 언어의 예로는 파이썬, 자바어, 자바스크립트, 클로주어 및 리스프가 있습니다. 어셈블리 언어에서 “매크로”라는 용어는 c 프로그래밍 언어와 같은 다른 컨텍스트에서보다 더 포괄적인 개념을 나타내며, 여기서 #define 지시문은 일반적으로 짧은 한 줄 매크로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. PL/I 및 기타 언어의 매크로와 같은 어셈블러 매크로 명령은 어셈블리 중에 어셈블러의 해석에 의해 실행되는 긴 “프로그램”이 될 수 있습니다. 신선한 IDE, 내장 FASM 어셈블리와 시각적 어셈블리 언어 IDE 어셈블리 언어는 중요한 특정 틈새 사용 (아래 참조)하지만, 최적화를위한 다른 도구가 있습니다. [38] 상위 수준 언어는 프로그래머가 원하는 작업을 설명하는 데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위 수준 작업의 추상화를 제공하며, 수행 방법에 는 더 적은 내용을 제공합니다. 이러한 방식으로 프로그래밍하는 것이 더 편리하며 낮은 수준의 제어를 희생하여 프로그램을 더 쉽게 읽을 수 있습니다. PC 어셈블리 언어, 이것은 리눅스를 실행하는 32 비트 PC에 초점을 맞추고, 윈도우, 또는 같은 포트란, 알골, 코볼과 리스프와 같은 초기 프로그래밍 언어처럼, 어셈블러는 1950 년대와 텍스트 기반 컴퓨터 인터페이스의 첫 번째 세대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. 그러나 어셈블러는 높은 수준의 언어에 대한 컴파일러보다 쓰기가 훨씬 간단하기 때문에 먼저 왔습니다. 이는 명령의 주소 지정 모드 및 진연과 함께 각 기억력은 많은 맥락이나 분석없이 특정 명령의 숫자 표현으로 직접 변환하기 때문입니다. 또한 Speedcode가 가장 잘 알려진 예 중 하나인 것처럼 어셈블리 및 상위 수준 언어와 유사한 속성을 가진 여러 종류의 번역가 및 반자동 코드 생성기가 있었습니다. 각 컴퓨터 아키텍처에는 고유한 컴퓨터 언어가 있습니다. 컴퓨터는 지원하는 작업의 수와 유형, 레지스터의 크기와 수, 저장소의 데이터 표현에 따라 다릅니다.

대부분의 범용 컴퓨터는 기본적으로 동일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지만 이러한 방법은 다릅니다. 해당 어셈블리 언어는 이러한 차이점을 반영합니다. X86 어셈블리 언어 프로그래밍, OS 프로그래밍 컨텍스트에서 어셈블리 언어를 잘 배치 하는 또 다른 자습서, 리눅스에 대 한 참조이 하나, 윈도우, 그리고 맥 OS X에 대 한 조금도 같은 mnemonic 다른 지침에 사용 되는 경우, 즉, 즉 니모닉은 데이터(예: 제외)를 제외한 여러 다른 이진 명령 코드에 해당합니다.